광주경총-조선대 “지역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정주형 인재양성 협력 등 협약
2024년 10월 13일(일) 07:46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지난 11일 홀리데이인호텔 3층 다이너스티홀에서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대학교와 지역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경총 제공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지난 11일 홀리데이인호텔 3층 다이너스티홀에서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대학교와 지역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광주 주력산업 분야 기업성장 및 정주형 인재양성을 위한 활동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산·학·연 협력사업 공동 개발 수행 및 노사상생 공동연구 △정부 및 지자체 공모사업 공동 기획·운영 △유기적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구인·구직 정보 교류 △정주형 인력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취업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김춘성 조선대 총장은 “광주의 대표 경영자단체인 광주경총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지역에 있는 기업을 알리고, 학생들이 지역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산·학·연 협력 사업의 공동 개발을 통해 지역 주력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조선대의 우수한 인재에게 현장실습,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해 청년이 지역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