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가전, '빅스비'로 음성제어 더 쉬워진다
한 번에 두개 이상 명령 소화
기능 문의도 음성으로 답변
2024년 08월 26일(월) 11:07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에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가 적용돼 음성 명령으로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에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Bixby)’가 적용된다. 자연어 기반으로 맥락을 이해하는 음성 명령으로 가전을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빅스비 탑재로 △한 문장에 여러 가지 명령(Multi-intent)을 담아 말해도 가전제품이 각 의도를 이해할 수 있고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연결해 수행할 수 있으며 △기기 관련 궁금증과 답변을 말로 묻고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음성 제어 경험이 한층 편리해진다.

예를 들어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고 서로 다른 명령을 한 번에 말해도 각 명령을 이해하고 수행한다. 또 “이번 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양 알려줘”고 말한 뒤 사용 금액을 물어도 두 가지 내용을 모두 알아듣고 답변해 준다.

삼성전자 AI 가전의 기기 매뉴얼과 사용 팁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사용 방법을 질문하면 제품이 사용자의 의도를 곧장 파악하고 사용 방법을 음성으로 전달한다. 또 골프 의류나 아기 옷 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어떻게 세탁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에도 음성으로 질문하면 적절한 세탁코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이며, 적용 제품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나만의 배경화면 만들기도 가능하다.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을 통해 자연, 꽃, 이벤트, 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 유화, 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