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김대중·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2024년 08월 22일(목) 14:45 |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사장 김성재)이 오는 23일부터 ‘2024 김대중·장보고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목포시 제공. |
이번 아카데미는 ‘김대중 탄생 100년’을 맞아 (사)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호남문화콘텐츠연구소(소장 강봉룡) 및 도서문화연구원(원장 홍석준)과 공동으로 “김대중·장보고 글로벌 정신과 전남의 미래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라남도와 목포시, 완도군이 후원하는 이번 아카데미의 장소는 (재)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다목적강당이다.
아카데미 개강식은 오는 23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개강식은 강봉룡 소장의 개회사, 김선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부이사장의 환영사, 박홍률 목포시장, 신우철 완도군수, 김덕룡 장보고글로벌재단 이사장의 축사, 박지원 국회의원의 ‘김대중 대통령과 장보고 대사’ 특강으로 이어진다.
이 자리에서 김덕룡 이사장은 DJ와 YS의 인연에 대한 회고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오는 29일에는 강봉룡 목포대 사학과 교수의 ‘21세기 ‘제3차 청해진 시대’의 개막과 장보고·김대중‘, 9월 5일에는 황상석 장보고한상명예의전당 관장의 ‘세계인 장보고 선양사업의 성과와 장보고글로벌재단’의 강의가 진행된다.
또, 9월 12일에는 김선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부이사장의 ‘김대중 글로벌 활동의 성과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9월 26일에는 이민원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의 ‘균형 발전의 시각에서 본 전남 서남권의 발전 전략’ 특강으로 이어진다.
오는 10월 10일에는 한준섭 ㈜지미션 대표이사의 ‘GEN AI 글로벌 혁명에 대한 전남 AI 실천 전략’, 10월 17일에는 조평규 중국연달그룹 특별고문의 ‘전남도 특산물의 대중국 시장 진출 전략’이 진행된다.
이어 10월 24일에는 주상현 한국ESG학회 부회장의 ‘생명의 땅 전라남도와 ESG 추진전략’ 특강, 10월 26일은 이경아 도서문화연구원 연구교수가 인솔하는 답사가 진행되면서 아카데미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목포=정기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