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작가와의 만남, 전시·체험 등 다채
2024년 08월 22일(목) 14:42
광주 서구 9월 도서관 행사 홍보 포스터.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풍성한 도서관 행사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서구는 주민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4개 구립도서관(상록·어린이생태학습·서빛마루·서구공공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쉼이 있는 휴(休) 상록도서관에서는 △산림치유지도사와 책산책 숲산책 △향기솔솔 석고다육화분 방향제 만들기 △‘가을과 쉼’주제 북큐레이션 전시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자연을 읽는 아이들,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에서는 △무엇이 나올까요? 행운을 뽑아요! △‘꽁꽁꽁 좀비’ 원화 전시 △‘겁이 나는 건 당연해’ 이은서 작가와의 만남 △‘떨어져라, 떨어져’ 함지슬 작가와의 만남 △바다유리 티코스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대공감 행복한 동행, 서빛마루도서관에서는 △도서관여행해설사 박현이 알려주는 책이 삶이 되는 지혜로운 도서관 생활 △버닝우드아트 나만의 원목독서대 만들기 △북퍼퓸(Book perfume) 만들기 : 책에 향기를 입히다 △서빛 지역 아카이빙 자료 전시 △‘철도원 삼대’원화 전시 △수강생 작품전시‘서빛 감성 캘리’△9월 책달력‘함께 여행하고 싶은 책 한권’ 주제 북큐레이션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사람과 삶 세상을 잇는 인문, 서구공공도서관에서는 △‘아주 일상적인 철학’ 박은미 작가 초청강연 △손끝 인문학 ‘도자기 핸드 페인팅’ △푸드 인문학 ‘빛나는 나를 위한 타르트’ 만들기 △인문 놀이터 ‘힐링 미니 디퓨저&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모든 도서관 자료실에서 대출정지 회원 구제 및 대출권수 확대, 과월호 정기간행물 나눔 행사를 운영한다.

한미 도서관과장은 “가을의 시작 9월에 도서관에서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누리며 주민들이 도서관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구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도서관(062-350-4598),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062-350-4577), 서빛마루도서관(062-350-4641), 서구공공도서관(062-654-4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