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삶디, 하반기 청소년 활동 참여자 모집
23일까지 17~19세 대상
힙합·베이킹 등 8개 과정
힙합·베이킹 등 8개 과정
2024년 08월 12일(월) 13:34 |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청소년이 학교 안팎에서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삶디는 2020년부터 광주시, 광주시교육청, 지역사회와 협력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813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번 하반기에는 기관연계형, 자율기획형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총 8개 과정이 개설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로 매주 1회 3시간씩 활동하게 된다.
기관연계형 ‘가지가지 프로젝트’는 전남대, 북구문화의집 등 대학 및 전문기관과 협력한다. △사람책 제작 △힙합댄스 △소설창작 △베이킹 △만화애니탐구 △공간건축 △영화비평 총 7개가 열린다. 참여자는 평소 배우기 어려운 과정을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배울 수 있다.
자율기획형 ‘제멋대로 프로젝트’는 자신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계획 수립과 실천, 결과 발표까지 주도적으로 기획·실행한다. 지난 상반기에는 드로잉북, 도시락 레시피를 제작했고, 판타지소설 창작활동 등을 펼쳤다.
상반기 제멋대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서영(19) 양은 “처음 하는 활동이라서 시작부터 끝까지 서툰 점이 많았다”면서 “그럼에도 스스로 프로젝트를 기획해 친구들과 함께 끝까지 제멋대로 프로젝트를 마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삶디 홈페이지(samdi.or.kr.)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 후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하반기 과정을 이수하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