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 '청렴 ON AIR’ 아침방송' 시작
2024년 08월 11일(일) 14:03 |
광주도시공사는 지난 7일부터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ON AIR’ 아침방송을 시작했다. 사진은 첫 방송 당일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이 일일 DJ로 나서 청렴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 광주도시공사 제공 |
11일 광주도시공사에 따르면 ‘청렴 ON AIR’ 아침방송은 매월 첫째주 수요일 아침 업무 시작전 3~5분 동안 사내방송을 통해 운영된다.
청렴을 주제로 하는 명언 및 사례, 반부패 관련 메시지를 임직원이 직접 작성해 녹음한 후 전 직원들과 공유하여 청렴 의지를 다진다. 간부부터 직원까지 일일 DJ를 맡아 운영하며, 특히 첫 방송은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이 직접 청렴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해 직원들의 참여와 호응을 이끌었다.
정 사장은 “청렴 아침방송을 통해 전 직원들이 청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다짐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일일 DJ로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8월 한달을 임직원의 청렴의식 내재화 및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의 달’로 지정해 △기관장 ‘청렴 서한문’ 게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갑질 자가진단 △반부패·갑질 신고센터 모의훈련 등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