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본예산 편성 ‘주민참여예산 광양읍 지역회의’
2024년 08월 06일(화) 13:12 |
광양시(광양읍)는 지난 5일 광양읍사무소 2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광양읍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광양시 제공. |
광양읍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18명의 주민이 위원을 맡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연중 발굴 심의하여 관계 부서에 건의하고 주민참여형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날 위원들은 각 마을에서 협의 후 제출한 마을안길 확장 및 포장, 배수로 및 농로 정비공사, 옹벽 설치 등 내년 본예산에 반영할 13개의 주민숙원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심의했다.
박동근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광양읍 위원장은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안한 사업들을 심의해 적정성을 확인하고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회의 기능을 강화해 주민이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예산이 편성되고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예산 부족으로 공사가 마무리되지 않는 경우가 없도록 감독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회상 광양읍장은 “지역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심의한 이번 주민참여예산 사업들을 본예산에 적극 편성 요청하여 광양읍 주민들의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라며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투명하게 운영하는 한편, 예산편성에 있어 주민의 의견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광양읍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 선정된 사업들은 광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시의회 심의를 통과하면 내년도 본예산으로 확정된다.
광양=안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