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e스포츠교육원, ‘1차 e스포츠 멘탈 케어 과정’ 성료
"경기 스트레스와 압박감 관리"
2024년 08월 01일(목) 13:56
게임 전용 인스턴트 메신저 ‘디스코드(Discord)’에서 광주e스포츠교육원 ‘e스포츠 멘탈 케어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광주e스포츠교육원 제공
광주e스포츠교육원은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e스포츠 직군 전문가 양성을 위한 ‘1차 e스포츠 멘탈 케어 과정’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e스포츠 내 심리적 건강 증진과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e스포츠 선수들이 경기 중 겪는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상의 정신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생들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이성우 멘탈 코치로부터 게임 전용 인스턴트 메신저 ‘디스코드(Discord)’를 이용해 △e스포츠 심리학 개론 & 심리 측정 △e스포츠 멘탈 코칭 및 목표 설정 △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및 루틴 설정 등 다양한 심리 관리 기법을 배우고 실습했다.

정연철 광주e스포츠교육원장은 “이번 멘탈 케어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자신을 더욱 잘 이해하고, 경기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다”며 “멘탈 케어는 e스포츠에서 점점 더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박찬호 교육생은 “멘탈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으며, 실제로 경기에서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잘 조절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e스포츠교육원(062-380-8561~3)으로 문의 및 상담 가능하다.
강주비 기자 jubi.ka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