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의학연구학술상 수상자 선정
2024년 07월 25일(목) 15:18
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최근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의학연구학술상 시상식 및 연구발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전남대병원 제공
전남대학교병원은 최근 ‘2024년 의학연구학술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25일 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15일 의생명연구지원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의학연구학술상 시상식 및 연구발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시상 및 심포지엄은 기승정 의생명연구원장의 개회사와 정 신 병원장의 축사에 이어 각 부문의 시상과 연구자들의 연구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의학연구학술상은 본원인 전남대병원을 비롯해 화순전남대병원·빛고을전남대병원·전남대어린이병원·전남대치과병원 그리고 전남대 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들의 연구의욕을 고취시키고 연구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상으로, 매년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우수 의학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에 이날 정신 병원장은 특별·내과·외과·기초·우수연구과제·젊은연구자·최다논문·우수연구원 부문 등 모두 8개 부문에서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수여했다. 또 기승정 의생명연구원장은 연구원들의 연구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우수연구노트 부문을 선정해 12명에게도 상장을 전달했다.

정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을 대표하는 최고의 상인 의학연구학술상의 주인공이 된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연구중심병원 지정은 물론 미래혁신사업 발굴을 위해 다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