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전남 생활체육 대축전 지역경제 활력 기대
10월18~20일 24곳 경기장서
축구, 야구 등 선수 2만명 참가
정보 제공 공식 홈페이지 개설
전남도민 화합 도모 기회 마련
2024년 07월 17일(수) 15:34
완도 군청. 완도군 제공
완도군이 ‘전남 생활체육 대축전’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10월 열리는 생활체육 대축전에는 2만명의 선수가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원활한 체육대회 진행을 목표로 정보 제공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경기 일정, 주변 관광·숙박 업소 안내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17일 완도군에 따르면 10월 열리는 ‘제36회 전남도 생활체육 대축전’ 홍보와 정보 제공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http://2024jd.co.kr/)를 개설했다.

‘제36회 전남도 생활체육 대축전’은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완도 공설운동장 등 24곳 경기장에서 열리며 육상과 수영, 축구, 야구 등 24개 종목에 2만여 명의 선수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 첫 화면은 국내 최초 개관한 완도해양치유센터와 대축전 슬로건인 ‘치유의 섬 완도에서 화합하는 전남 생활체육 대축전’을 부각해 디자인됐다.

홈페이지는 △대회 소개(개요, 경기장 안내 등) △행사 정보(개회식, 폐회식 등) △대회 정보(경기 종목, 일정 등) △개최지 안내(완도 관광 해양치유 등) △알림 마당(공지사항, 이벤트) 등 5개 메뉴로 구성됐다.

각각의 메뉴를 통해 종목별 경기 일정과 장소, 관광, 음식, 숙박, 해양치유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회 기간에는 종목별 대진표, 경기 결과, 사진, 홍보 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게시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으로 제작돼 손쉽게 볼 수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해 설군 이래 최초로 우리 군에서 전남 체육대회와 장애인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만큼 이번 대축전 준비에도 최선을 다해 전남도민이 화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완도=정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