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브랜드 공연 만든다’ 광주시립극단 제3회 창작희곡공모전
10월 25일까지 기성작가 대상
2024년 07월 10일(수) 09:08
광주시립극단 제3회 창작희곡공모.
광주시립극단이 대표 레퍼토리를 개발하고 광주 브랜드 공연을 만들기 위해 제3회 창작희곡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광주의 역사, 전설, 인물, 정서 등을 소재로 100분 내외 공연이 가능한 창작희곡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25일까지로 기성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최종 당선작 1편은 12월 6일에 발표되며 상금은 1000만원이다.

공모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로 신춘문예, 문예지 등 어떠한 지면(인터넷 매체 포함)에도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한다. 또 공모 및 지원사업에 선정되고 낭독 및 워크숍 등을 포함한 각종 공연에 출품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기성작가 기준은 언론사 등의 희곡 공모에 당선 경력을 가진 자, 개인 희곡집을 출판한 자, 본인 순수 창작 작품이 프로 극단의 정식 공연으로 공연된 자로, 이 중에서 1가지만 부합해도 인정한다. 공모신청서 활동란에 기성작가 기준에 부합함을 증명할 내용 기재 후 증빙자료(공연 프로그램북 사본 및 파일 등)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신청서는 광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작성 후 희곡 작품 원고 5부와 함께 광주시 북구 북문대로 60 광주예술의전당 내 광주시립극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gjdrama@hanmail.net) 제출은 희곡 작품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원고 표지에는 반드시 작품명만 기재해야 하고 작가의 성명은 원고의 어느 부분에도 표시되지 않아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립극단 (062-511-2759)으로 문의.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