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전 국민 대상 정책 아이디어 공모
2024년 07월 01일(월) 13:10
전남도의회 전경
전남도의회가 오는 8월 31일까지 2개월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남도의회 정책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는 국민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고, 우수 사례는 자치법규와 정책입안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도의회 의정과 전남도 정책 개선·발전 아이디어 △도민 불편 법령과 제도 개선 △지역사회 현안 해결 방안 △도의회 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등이다.

공모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도의회 누리집에 게재된 공모신청서를 작성한 뒤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 제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등을 기준으로 실무부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4편이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작에는 의장상과 함께 최우수 100만 원, 우수 50만 원, 장려상 2편 각 25만 원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김태균 의장은 “국민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모여 전남 발전과 변화로 이어진다”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입법·정책 개발과 실효성 있는 제도 개선의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도의회는 앞서 지난해 10월 ‘전남도의회 정책아이디어 공모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오지현 기자 jihyun.oh@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