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아카데미 강좌…김경찬 시나리오 작가 초청
2024년 06월 23일(일) 15:35
목포 시민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27일 오후 2시 목포MBC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와 목포MBC가 공동 주최하는 목포 시민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27일 오후 2시 목포MBC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아카데미 강좌는 시나리오 작가인 김경찬 작가를 초빙해 영화 ‘1987’과 ‘하이재킹’으로 역사읽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경찬 작가는 목포MBC 프로듀서 출신으로, 영화 ‘1987’‘하이재킹’‘카트’등 수많은 명작과 함께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시나리오상 수상 등 국내 주요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한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영화‘하이재킹’을 통해 △1.21사태(68년) △삼선개헌(69년) △제7대 대통령선거(71년) △김대중 납치사건(73년)에 이르는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고, 영화‘1987’ 속 실제 인물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6월 항쟁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6월 항쟁 등 우리 현대사에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기억하고 앞으로의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힘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민아카데미는 새로운 내용의 강좌를 통해 인문학 소양과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강좌로, 시민‘평생교육의 장’으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목포=정기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