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 노인 복지 향상 나선다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 방문
프로그램·서비스 운영 현황 파악
2024년 06월 12일(수) 16:45
지난11일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 회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는 지난 11일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노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 운영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미래행복발전 정책연구회 회원과 이병노 담양군수, 복지관 관계자들은 이날 노인복지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찾은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력단련실, 문화활동을 위한 다양한 취미 교실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상담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담양군향촌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방문을 통해 복지관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송형곤 의원은 “노인복지는 지역사회 발전의 중요한 축이며,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야 할 부분”이라며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노 담양군수 또한 “앞으로도 담양군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오지현 기자 jihyun.oh@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