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4일까지 혁신·ESG 분야
2024년 06월 03일(월) 09:1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오는 24일까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오는 24일까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4 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혁신(공공서비스 혁신, 디지털 기술 혁신, 경영효율화 혁신), ESG(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 두 가지로 나뉜다.

접수된 공모 아이디어는 내용의 혁신성, 적정성, 효과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의 기준으로 심사하며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1건, 금상 1건, 은상 2건, 동상 2건 등 총 6건을 선정하고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들에게는 이사장 상장과 부상으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250만원 규모)을 포상할 계획이다. 대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을 지급한다. 공모전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도 증정한다.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공단 이메일(innovation@semas.or.kr),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방법, 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정책에 반영하고자 한다”며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다운 기자 dawoon.na@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