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광양읍 주거취약가구 집수리
2024년 05월 30일(목) 14:39
지난 25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35-B3(전남동부)지구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회원 10여 명이 광양읍 주거취약가구를 찾아 집수리와 주거청소를 펼쳤다
지난 25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35-B3(전남동부)지구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회원 10여 명이 광양읍 주거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200만원 상당)와 주거 청소 봉사에 나섰다.

30일 광양시에 따르면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의 찾아가는 복지상담으로 발굴된 이번 수혜가구는 누수로 인해 훼손된 도배 장판을 보수하지 못한 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장애가 있는 중장년 1인 가구이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도배 장판, 노후 콘센트 및 전등을 포함한 전기설비 점검 및 교체, 고장 난 변기 교체, 베란다 방수 및 페인트, 주방 청소 등을 실시했다.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은 꾸준한 기탁과 봉사를 통해 지역 내 온기나눔을 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여름 광양여고 축구부의 꿈을 응원하며 백미를, 연말에는 동절기 대비 탄소매트를 기탁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박병길 광양드림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고 서로에게 감사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이웃을 도울 기회를 마련해 주신 광양읍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지역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광양드림라이온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유난히 더웠던 날씨에도 기꺼이 봉사활동에 나서주신 광양드림라이온스에 감사드린다”며 “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연계해 주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안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