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관내·외 파프리카 재배 희망 교육생 모집
농업 현장 경험 기회 제공
2024년 05월 28일(화) 10:24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시설 파프리카 생산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진군 제공
강진군은 재배 기술 습득 및 전문능력 함양을 통한 우수 전문농업인을 육성을 위해 시설 파프리카 생산을 희망하는 (예비)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은 파프리카의 생육과 재배 방법, ICT활용 재배기술 및 유통, 현장 견학 등 작물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체계적으로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신청서는 강진군청, 강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신청서류는 오는 31일까지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방문접수 또는 메일을 통해서 접수받는다.

강진군에서는 농업경험이 부족한 (예비)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업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올해 초 도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임대형 영농스마트단지 조성사업 설치를 추진중에 있다.

교육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61-430-36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아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품목별 전문 교육을 통해 미래 전문농업인 육성과 강진에 정착하려는 청년들이 농업 분야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김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