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일보 지령 1만호 축하메시지>김대중 전남도교육감
2024년 05월 20일(월) 18:27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전남일보 지령 1만호 발행을 전남교육 모든 가족과 더불어 축하합니다.

전남일보는 1989년 1월 7일 창간호 발행 이후 35년을 한결같이 ‘민주주의의 구현, 진실보도 실천, 지역개발 선도’라는 사시를 실천하며, 언론창달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왔습니다.

전남일보가 지령 1만호라는 시간을 써오는 동안 세상은 많이 변했습니다. 담론으로만 여겨졌던 미래사회가 어느새 우리의 삶 속에 들어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전남교육은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남일보를 비롯한 지역 언론의 응원에도 불구하고 ‘학령인구 감소’라는 파고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는 생존마저 걱정해야 하는 처지입니다. ‘교육의 대전환’으로 위기를 넘어야 하는 시대적 요구 앞에 서 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 ‘전남교육 대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 교육’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교육의 대전환을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열어 그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전남일보도 적극 성원해주시고, 지혜를 빌려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전남일보 지령 1만호를 축하하며, 2만호, 3만호 더 큰 영광 만들어가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