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연말정산 대비 실무강좌 마련
12일 초급·20일 중급 과정
2023년 12월 10일(일) 08:35 |
![]() 광주상의 |
오는 12일에 실시되는 교육과정은 초급 실무자의 눈높이에 맞춰 △연말정산 사전 준비 및 절차 △근로소득의 개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내용을 각 과정별로 세분화해 새로 개정된 사항과 주의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숭실대학교 회계학과 겸임교수이자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법인 현인의 이석정 세무사를 초빙하여 약 7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20일에 개최되는 중급 실무자 대상 강좌는 △과세표준 구간 변경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상향 △월세 세액공제 주택기준 완화 등 전년과 달라지는 항목들 중심으로 약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안산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그룹 의정의 최재윤 세무사가 강사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올해 연말정산 신고는 과세표준 구간 변경 등을 포함해 주요 개정사항이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담당자가 변경사항들을 사전에 습득해 연말정산 신고를 원활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교육 시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가 제공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의 홈페이지(www.gjcci.or.kr)를 참고하거나 회원사업본부(062-350-5883)로 문의하면 된다.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