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테크노파크,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2023년 12월 04일(월) 11:30
광주테크노파크(광주TP)는 지난 1일 북구 무등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사진)

이날 참여자들은 직접 절임배추에 정성껏 양념하고 포장해 저소득 장애세대, 독거노인, 고독사 고위험군 등 150세대에 5㎏씩 골고루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노동조합과 함께 참여해 더욱 뜻깊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광주TP는 매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정을 나누는 취지로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한수만 광주TP 지부장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집 원장은 “올겨울 혹한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자들의 나눔과 사랑으로 건강과 행복을 위한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연말연시 따뜻한 온기를 지역 곳곳에 전하는 일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TP는 광주천 가꾸기, 첨단산단 정화활동 등 참여형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왔으며 지역생산품 구매,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왔다.
박소영 기자 soyeong.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