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재단, 마을공동체 복지시설 물품 지원
2023년 12월 03일(일) 12:54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지난달 30일 광주 북구 소재 가교행복빌라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이승권 광주전남지역본부장과 광주중앙새마을금고 김기섭 이사장 및 가교행복빌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G희망나눔 마을공동체 물품 지원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지원하는 물품은 시설에서 요청하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시설개선 필요물품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시설 이용 편의를 도와 마을공동체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MG새마을금고 재단 관계자는 “지자체 및 새마을금고의 추천을 통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지도와 이용률이 높은 마을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필요 물품을 지원해 지역별 복지시설의 편차를 줄여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겠다”며 “주민들이 공동체 시설 이용 편의를 증진시켜 주민들의 공동체 정신 함양을 통해 지역사회 결속력을 강화시키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이승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새마을금고는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경기침체, 실업율 증가 등 도시화와 개인주의 심화로 공동체는 약화되고 있다. 이번 지원 물품들이 이웃끼리 서로 돕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고, 주민들이 일상을 함께하는데 조그마한 선물이 됐으면 한다.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데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 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