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붙동구 스티커 투어’ 떠나요
이색 수집형 관광 프로그램 ‘눈길’
연말까지 사색공간 등 11개 장소
2023년 11월 13일(월) 10:47
착붙동구 투어지도.
“광주 동구에서 놀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광주 동구문화관광재단이 동구 관광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스티커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음달 말까지 동구 주요거점을 방문하면 예쁜 장소 스티커를 제공하는 ‘동구에서 놀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착붙동구’ 투어프로그램. 스탬프를 찍는 방식의 스탬프 투어의 잉크 번짐, 스탬프 관리 등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놀이를 시작할 때 외치는 ‘여기여기 붙어라’를 활용한 친근한 이름처럼 동구 골목골목을 아기자기한 드로잉으로 표현한 지도에 스티커를 하나씩 붙여나가며 색을 채워나가는 재미 요소가 흥미를 더한다.

투어 지도는 각 주제별로 △사색공간(이것은 서점이 아니다, 소년의 서, 금호시민문화관, 동구인문학당) △환경친화(오션클라우드, 뭉몽만남, 베이커리 빵과장미), △문화·예술·관광(광주극장, 비움박물관, 산수싸리, 여행자의 ZIP) 등 총 11개의 장소를 소개한다. 사회적 가치를 담은 동네책방, 제로웨이스트가게, 비건가게, 예술영화전용관 등 새로운 취향의 발견과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만나 볼 수 있다.

착붙동구 스티커투어는 11개 운영거점 어디에서나 시작할 수 있다. 장소 방문후 제공받은 스티커를 드로잉 지도에 부착하고 ‘여행자의 ZIP’에서 인증하면 하프완주(스티커 5개 이상 수집)와 풀완주(스티커 10개 이상 수집)에 따라 기념품을 지급한다.

문창현 동구문화관광재단 대표는 “동구지역 골목골목에 스며든 다채로운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지로써 가치를 높이고,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관광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