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현대차·기아 등 9개 그룹사 포함
470여개 협력사 참여 ‘채용 기회’
2023년 10월 31일(화) 14:21
현대자동차그룹은 협력사와 함께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채용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2023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서울, 광주, 대구 등 주요 도시 3곳에서 시작한 현대차그룹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2019년까지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2020년부터는 온라인 중심의 박람회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 역시 온라인 형태로 11월1일부터 1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 종료 후 해당 홈페이지는 수시채용관으로 변경, 연중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현대자동차와 기아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토에버, 현대케피코 등 9개 그룹사 관련 총 470여 개의 협력사가 참가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www.hmgpartnerjob.co.kr)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협력사 지원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협력사별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될 예정이며 이후 온·오프라인에서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마련된 ‘기업홍보관’ 탭을 통해 우수 협력사에 대한 기업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기업과 협력사의 상생을 통해 자동차 부품산업 및 연관 분야 구직자에게 소중한 희망과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기획했다”며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채용을 적극 지원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