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임상병리학과, ‘소동물 실험 nano CT 분석 특강’
2023년 09월 25일(월) 14:00
호남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9월 15일 재학생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공 능력 및 실험동물 기술 능력 함양을 위해 LINC 3.0 사업단(단장 양승학)에서 주관하는 단기기술교육 과정 가운데 ‘소동물 실험 nano CT 분석 특강’을 진행했다. 호남대 제공
호남대학교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장유지)는 지난 15일 재학생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공 능력 및 실험동물 기술 능력 함양을 위해 LINC 3.0 사업단(단장 양승학)에서 주관하는 단기기술교육 과정 가운데 ‘소동물 실험 nano CT 분석 특강’을 진행했다.

25일 호남대에 따르면 강연을 진행한 박재일 책임연구원(KBSI)은 연구 장비를 활용해 실험용 쥐의 경골 및 복부를 촬영한 후 골밀도 및 내장지방, 피하지방 등을 분석한 결과를 소개했으며, 실험동물을 활용한 다양한 바이오-의료분야의 기초실험 자료 등을 소개했다.

특강에 활동한 소동물용 컴퓨터 단층촬영장치(nano CT)는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각광받는 연구 장비로 비만, 관절염, 치과 치료, 화석연구와 식품 등의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의료용에서만 보던 CT 촬영을 소동물에서 활용하는 것을 보고 흥미로웠으며,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며 호기심을 보였다.
노병하 기자 byeongha.n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