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2023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2023년 09월 12일(화) 15:57 |
![]() 일자리매칭데이 안내문. 북구 제공 |
북구 일자리 매칭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며 ‘전남대 JOB FESTA’와 연계해 추진된다.
온라인 일자리 매칭은 다음 달 20일까지 구직 커뮤니티 ‘잡코리아’에 개설된 북구 전용 채용관을 통해 이뤄진다. 오프라인 일자리 매칭데이 행사는 오는 19일 전남대 컨벤션홀 일원에서 열린다.
참여 기업이 온라인 채용관에 구인 정보를 게시하면 구직자가 채용 정보를 확인, 희망 기업에 입사 지원을 신청하면 된다.
특히 북구는 오프라인 행사가 열리는 19일 공기업 6곳, 우수 중소기업 14곳 등이 참가하는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한다.
또 대기업 현직 인사 담당자의 취업 컨설팅, 4차 산업 명사 초청 특강, VR 면접, 일자리 정책 홍보관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구직자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북구는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는 저변을 확대, 지역 고용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일자리 매칭데이가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를 통해 지역 구직자와 기업 간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하여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정성현 기자 sunghyun.ju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