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성가족재단, 숲유치원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3년 03월 21일(화) 10:59 |
![]() 광주여성가족재단과 광주광역시숲유치원협회은 지난 20일 광주 광산구 더아람교육연수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여성가족재단 제공 |
21일 광주여성가족재단과 광주광역시숲유치원협회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일 광주 광산구 더아람교육연수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성·가족·양육자 등을 위한 연구 및 교육 사업, 성평등 교육지원 등에 대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업을 위해 체결됐다. 또한 양 기관은 남성육아 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및 홍보활동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의 주요 내용은 △숲과 아이들의 행복한 만남을 도와 지속가능한 교육 구현을 위한 연구 사업 협력 △양육자 대상 폭력예방교육, 성평등 교육 지원 및 협력 △여성·가족·양육자 등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양 기관 고유 업무의 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 등이다.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여성 및 가족정책 연구·개발·교육 등을 통해 성평등 광주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경례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광주 여성·가족·양육자와 연계한 콘텐츠 개발 및 남성육아 참여 활성화와 장기적인 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해 두 기관의 협력을 확고히 하겠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돌봄 사업 및 연구를 추진해 아이 낳아 키우기 마음 편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주비 기자 jubi.ka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