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비엔날레 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대상
2023년 02월 07일(화) 14:26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포스터.
(재)광주비엔날레가 제14회 광주비엔날레에서 활동할 글로벌 서포터즈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재단이 올해 처음 운영하는 ‘제14회 광주비엔날레 글로벌 서포터즈’는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최대 10명이 전시가 폐막하는 올해 7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미지, 영상 두 분야로 나눠 선발하며 소정의 활동비, 전시 관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 서포터즈는 이달 중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매월 1회 이상 제14회 광주비엔날레와 관련된 흥미로운 콘텐츠를 취재해 개인 SNS을 통해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영문 콘텐츠의 경우 문화체육관광부 다국어포털 코리아넷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join_us@gwangjubiennale.org)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비엔날레 홈페이지(www.gwangjubiennale.org)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는 홍보마케팅부(062-608-4224).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이사는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 모집을 통해 국내외로 행사를 폭 넓게 알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비엔날레가 역동적인 현대미술 현장에서 젊은 층과 함께 소통하는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선인 기자 sunin.do@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