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초급 실무자 연말정산 강좌 마련
오는 8일 개정세법 안내
2022년 12월 04일(일) 15:13
광주상공회의소는 오는 8일 오전 10시 7층 대회의실에서 '초급 실무자를 위한 연말정산 실무 강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반적인 연말정산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해마다 바뀌는 연말정산 관련 개정세법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또 초급 실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연말정산에 대한 개념 이해와 주의사항까지 명쾌하게 해결책을 제시한다.

교육과정은 △연말정산 사전 준비 및 절차 △근로소득의 개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각 과정을 세분화해 기본 개념의 정의부터 평소와 달라진 주의사항이나 새로 개정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숭실대 회계학과 겸임교수이자 한국세무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무법인 현인의 이석정 세무사를 초빙해 약 7시간 동안 연말정산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세무회계 분야의 최고 강사로 자리매김한 이석정 세무사가 직접 연말정산의 이론부터 실무까지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연말정산 과정을 처음 담당하는 초급 실무자나 근무 기간이 짧아 노하우가 부족한 직원 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광주상의 관계자는"일년에 한차례 진행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그동안 바뀐 법령과 제도를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면서 "초급 실무자들이 연말정산에 대한 개념 이해와 연말정산 준비서류 등을 익힘으로써 전반적인 연말정산 실무 능력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수강생에게는 교육 교재와 수료증 및 당일 무료 주차가 제공되며, 교육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의 홈페이지(www.gjcci.or.kr)를 참고하거나 회원사업본부(062-350-588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상의는 연말정산과 관련된 개정세법과 핵심 포인트 위주로 강의를 듣기 원하는 중급 실무자들을 위해 오는 21일 '2022년 귀속 연말정산 종합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