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장애인 교육기관, 자치구 학습자 등 240여 명 참여
2022년 11월 29일(화) 15:54
광주시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이겸)이 주최·주관하고 (사)광주장애인문화협회가 협력한 '2022년 광주광역시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공유회'가 지난 24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진흥원이 운영한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센터' 로서 역할과 성과, 기관 및 학습자들의 현장 소통을 통한 반성 및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행사주제는 '오늘의 배움과 내일을 잇다'로, 오늘의 배움을 통해 내일의 기회와 가능성을 모색한다는 취지를 담았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에 참여한 11개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5개 자치구 소속 학습자와 관계자 등 24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학습경험과 성과를 나눴다. 행사는 현장 오프라인과 동시에 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으며 주요 작품과 프로그램이 메타버스 공간(http://bit.ly/2022gjmv)에 공개되기도 했다.

또한 장애인 평생교육 분야에 기여한 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감사장 수여식과 함께 진흥원에서 개최한 평생학습 수기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개최됐다.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센터 사업성과 발표와 키워드 토크에 이어 발달장애인 K-POP 댄스공연과 합창단 공연 등 장애인 당사자가 꾸미는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식전행사에서는 (사)광주장애인문화협회와 협력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다름없는 연극'을 상연해 참여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날 강기정 광주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배움이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으로 이어지는, 내일이 빛나는 기회 도시를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광주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희망찬 오늘, 빛나는 내일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황지 기자 orchid@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