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콘텐츠 육성…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성장단계별 지원·컨설팅·교육||광주 관광발전 생태계 구축
2022년 11월 14일(월) 13:31
광주관광재단은 14일 광주 서구 치평동에서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광주 관광발전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전선포와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영훈 광주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임미란 행정자치위원장, 명진 시의원,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본부장 등 전국의 관광기업지원센터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모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하고 지자체와 사업비 매칭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올해 20억원 등 5년간 총 100억원의 사업비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광주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공모를 통해 총 10개 업체를 선정, 대상 업체 1개사에는 총 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총 2억54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앞으로 성장단계별 지원사업 및 컨설팅‧교육사업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의 관광발전 토대를 다지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강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는 광주의 관광콘텐츠의 상품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육성과 지원이 제공하는 곳이 될 것"이라며 "광주의 관광발전 토대를 이룰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의 지원과 육성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