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대상자 모집
1000만원·3개소 내외
2022년 03월 15일(화) 16:11
무안 군청. 무안군 제공
무안군은 무안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공동체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조직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도시재생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2년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무안군에 주소나 거주·생활권을 둔 주민 5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에 기반한 문화·복지·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무안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계획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사업비는 건당 최대 1000만원으로 군은 총 3개소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무안군청 지역개발과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지금까지 총 12개 단체가 참여해 드론 촬영·비눗방울 퍼포먼스 기술 습득 및 홍보영상 제작, 후청동마을 종탑 복원, 그림책 북아트 활동, 마을지도·항아리 문패·3D 프린터 활용 사업지 모형(미니어처)·도시재생 홍보 창작곡 제작, 지역 농산물 활용 퓨전음식(밀키트)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최기후 지역개발과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 스스로 기획한 사업을 직접 실행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 공동체 회복과 자생력 강화를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주민공모사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등 상시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안=성명준 기자 mjsu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