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어디든 놀이터 in 목포" 오픈
2019년 07월 17일(수) 17:41 |
![]() 17일 목포시 한빛초등학교에 "어디든 놀이터 in 목포"가 오픈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 제공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아동옹호센터는 17일 목포시 한빛초등학교에 "어디든 놀이터 in 목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는 "어디든 놀이터"는 지역 내 아동 놀이 환경 인프라가 열악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놀이공간을 마련하는 캠페인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어디든 놀이터 in 목포"를 통해 아동들이 놀 권리 침해 상황을 찾고, 학교 내 유휴공간을 놀이와 쉼이 가능한 놀이공간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아동 참여 디자인, 학교 놀이 컨설팅, 인식개선활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 목포교육지원청 김재점 교육장,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혁제위원, 전라남도 목포시의회 김휴환의장, 재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나주 영강초등학교, 영광 군남초등학교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하는 "어디든 놀이터 in 목포"는 목포시교육지원청과의 협약 체결, 학부모 및 교직원과의 연대, 아동참여를 통한 놀이공간개선 디자인회의, 공간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놀이공간이 완성됐다.
이한나 기자 hannah.le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