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전남대학교 디지털도서관 건립에 1억원 기부금 후원

17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5일 전남대학교에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대학교 디지털도서관 건립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도서관은 지난 2018년 5월부터 전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옆 옛 박물관 허문 자리에 신축중이며 오는 8월 완공될 계획이다.

광주은행은 지역인재양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전남대학교 디지털도서관 건립에 쓰여질 예정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의 교육환경 발전과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1억원의 기부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전남대학교와 뜻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지역 인재들이 꿈을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데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선발해 대학 전까지 후원하는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 사회공헌사업 등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하는 등 지역 인재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박간재 기자 kanjae.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