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 접수 재개

20~26일 자치구 행정복지센터

19
광주시 전경. 편집에디터
광주시 전경. 편집에디터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청 접수를 연기했던 ‘2020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 신청을 20일부터 다시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이나 노인·장애인, 가족 및 중장년층에게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아동심리지원, 과학실습활동, 노인 웰빙프로그램, 장애인 돌봄 등 20개 서비스를 지원한다.

당초 시는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분야별로 나눠 이용 신청을 받을 예정이었으나,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자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청 접수를 연기했다.

이번에 재접수 받는 분야는 노인·장애인(8개), 가족역량강화(5개) 등 2개다. 아동·청소년 분야(7개) 이용 신청은 지난 신청기간에 마감됐다.

노인·장애인 분야는 20일부터 이틀 간, 가족역량강화 분야는 24일부터 이틀 간 접수 받으며, 미달 사업의 경우 26일 하루동안 추가 모집한다. 모든 신청은 각 자치구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시는 이용 신청자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대상자는 개별 통보할 방침이다.

류미수 시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청 접수를 연기했다”며 “기초수급자 및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3월부터 사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대 기자 nomad@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