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한국말산업고, 승마장 8곳과 MOU ‘취업문 활짝’

20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한국말산업고등학교가 학생들의 취업 폭을 넓히기 위해 경기, 충북 일원의 승마장을 찾아 MOU를 체결했다. (사진)

한국말산업고등학교는 장흥군 대덕읍에 위치한 전남 유일의 말 산업 전문인력 양성학교다.

김경희 교장을 비롯한 교원들은 지난 11~13일 8곳의 새로운 취업처를 발굴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곳은 기존의 학교와 인연이 없던 새로운 승마장이다.

교원들은 승마장 인력 채용 규모와 조건을 탐색하고, 지역학교 학생들에게 필요한 현장 직무능력 수요를 알아보는 데 주력했다.

말산업 특구로 지정된 경기 화성과 용인 지역은 승마산업이 활성화되어 있고 승마 수요 인구도 많아 인기 있는 취업 장소로 부각되고 있다.

MOU 체결로 지역 학생들의 취업 폭이 넓어졌으며, 선진 승마장의 현장실습을 통한 말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경희 교장은 “말산업육성과가 활성화되고 발전되려면 우리 지역도 말산업특구지정이 선결될 필요가 있다”며 “말산업전문인력기관의 학교장으로서 이번 방문이 말 관리를 기본으로 한 승마, 말장구 디자인, 승마장 경영 및 서비스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어야 할 영역을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흥=이영규 기자 yglee2@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