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중진공광주본부, 인도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22일까지 마감

23

광주광역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흥선)는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인도시장개척 참가기업을 17~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시장개척단의 참가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 2000만불 이하의 광주시 소재 수출중소기업이며 3월8~15일까지 수출증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인도 3개 지역(콜카타, 첸나이, 뉴델리)에서 시장개척 활동을 할 계획이다.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핵심 경제 협력대상인 인도는 ‘넥스트 차이나’로 불리며 13억 인구의 거대한 내수시장과 7% 안팎의 경제성장률로 세계경제를 견인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시장개척단 참가 신청 기업은 KOTRA 해외무역관과 해외민간네트워크의 시장성 평가 및 광주광역시와 중진공의 수출역량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시장성 조사, 현지 바이어 발굴, 수출상담 주선, 통역배치 및 왕복항공료(50~70%)를 지원받는다. 단, 여행자 보험과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이 개별 부담해야 한다.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전문가의 사후관리지원, 신시장진출지원자금, 바우처사업(내수기업·수출초보·수출유망), 인력지원사업 등 중진공의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하여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장개척단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 (www.kosmes.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jh1@kosmes.or.kr)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광주지역본부 수출지원센터(062-369-3055).

박간재 기자 kanjae.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