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 공개 모집

남구 오는 31일까지 접수

18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주민들에게 혁신적인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정에 대한 주민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민원처리 과정을 모니터링하는 ‘제5기 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회는 민원인 입장에서의 공감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선정된 주민들은 구청 및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민원행정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혁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민원인 응대 우수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권한도 주어지며, 민원 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한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응모 자격은 현재 남구 관내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둔 만 19세 이상 주민으로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 활동과 적극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5기 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회 위원 참가 접수는 오는 3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민원혁신위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주민은 관련 서류를 지참한 뒤 남구청 별관 종합민원실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ks982@korea.kr) 또는 팩스(062-607-3205~6)로 접수하면 된다.

민원혁신위원으로 선발된 주민 15명에게는 예산 범위 내에서 회의 참석 수당과 민원 서비스 모니터링 등을 위한 활동 실비가 지급된다. 임기는 오는 2022년 2월까지 2년간이다.

남구 관계자는 “민원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고, 주민의 피부에 와닿는 실질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해 주민 참여 민원혁신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더 다가서는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선우 기자 sunwoo.oh@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