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역사회 생산품 구매 촉진

나주본원·서울청사 등에 홍보관 구축

18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광주·전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구매 촉진을 위한 홍보관을 KISA 나주본원(빛가람동·사진)과 서울청사(가락동)에 구축했다.

홍보관은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광주·전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구축됐다.

특히 KISA는 광주·전남지역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선정한 총 67종 생산품(공산품, 생활용품, 식품류)을 판매할 계획이다. 홍보관에는 카테고리별 대표 품목을 전시하고 있어 실물 확인 후 구매도 가능하다.

전시 물품은 사내 업무추진뿐 아니라 직원 개인적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KISA는 오는 2021년 상반기, 구매 편의 증진을 위해 인터넷 주문 시스템 도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KISA 김석환 원장은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중 최초로 홍보관 구축을 통해 지역 생산품 판로 확대에 나서게 됐다”며, “KISA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는 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주본원에 마련된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홍보관. KISA 제공 편집에디터
나주본원에 마련된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홍보관. KISA 제공 편집에디터

이용환 기자 yhlee@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