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 향우단신(4개)

655

신임 재경담양군향우회장에 이성백

 27일 서울 SW컨벤션센서 정기총회

 재경담양군향우회(회장 이은성)는 27일 오후 6시30분 서울 SW컨벤션센터에서 ‘제31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갖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개호 국회의원과 최영식 담양군수, 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 담양출신 류경기 중랑구청장, 향우임원과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 열리는 회장 이취임식에서는 이성백(61·사진) (주)삼오 대표이사가 제16대 재경담양군향우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한다. 또 이은성 현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이 신임회장은 “재경향우회의 단결력을 강화하고, 고향 담양과 서울을 잇는 다리로서 고향 주민과 서울 향우들이 고향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무정면 출신인 이 회장은 서울에서 귀금속 도매업체인 (주)삼오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재경구례군향우회 송년의 밤

 27일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

 재경구례군향우회(회장 박형문·사진)는 27일 오후 6시 서울 더리버사이드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2019재경구례군향우회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일 전 회장이 공로패를, 한태점 여성회장·박홍열 청년회장이 국회의원 표창장을, 한백수 홍보위원장·김상호 발전협력위원장·김상호 대회협력위원장이 군수표창장을 받는다. 또 아너소사이어티 기부자인 박영서 (주)한국젬스 대표이사가 향우자녀 9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이날 행사장에는 정인화 국회의원, 김순호 구례군수, 김송식 구례군의회 의장,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장, 향우임원 및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구례출신 축구국가대표로 올해 K리그에서 MVP를 차지한 김보경 선수가 참석한다. 김 선수는 구례군 홍보대사도 맡으며 구례인재육성발전기금과 (재)구례장학회금을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재경보성군향우회 정기총회

 28일 서울 왕십리 레노스블랑쉬

 재경보성군향우회(회장 염동삼·사진)는 오는 28일 오후 5시 서울 왕십리 레노스블랑쉬에서 ‘제87차 정기총회’를 연다. 이날 총회에는 박주선·황주홍·정양석·이종구 국회의원과 “김철우 보성군수, 손학래 전 한국도로공사사장, 손영래 전 국세청장, 그리고 향우임원과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다. 특히 이날 총회이후에는 가수 송가인·강민주·왕소현 등이 출연하는 초대가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양주시호남향우회 정기총회

 28일 섬유종합지원센터서 개최

 경기도 양주시호남향우연합회(회장 방태승·사진)는 오는 28일 오후 5시 경기도 양주시 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 홀에서 ‘2019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행사를 갖는다.

 지역주요기관장과 향우 등 5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향우회에 기여한 향우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향우회에 도움을 준 지역민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향우회는 또 이날 향우자녀 및 지역 소외계층 자녀 1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다.

 양주시호남향우회는 전체 시민 22만 가운데 약 7만명의 호남향우들을 대표하는 단체로 현재 회비를 납부하는 정회원으로 1200명이 활동하고 있다. 서울=강덕균 선임기자

서울=강덕균 선임기자 dkka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