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내년 개통 K-에듀파인 운영준비 한창

29

광주시교육청은 새로운 교육회계시스템 K-에듀파인(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 전면 개통에 대비한 준비가 한창이라고 11일 밝혔다.

K-에듀파인은 교육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며 교육기관 교육비특별회계, 학교회계, 업무관리 등을 통합한 대한민국 대표 교육회계 시스템이다.

K-에듀파인은 현 에듀파인과 업무관리시스템이 통합돼 새로운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축됐다. 지난 9월부터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일부 기능을 1단계 개통했다.

시교육청은 2020년 1월부터 학교회계 예산분야 개통을 시작으로 2월에는 수입 및 지출, 3월에 통합자산, 5월에는 결산 업무를 단계적으로 개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9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간 동안 광주시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전체 공·사립학교 업무담당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K-에듀파인 전면개통에 따른 학교회계 분야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최두섭 광주시교육청 행정예산과장은 “충분한 사용자 교육을 통해 K-에듀파인 개통으로 인한 일선 학교 혼란을 최소화하겠다”며 “보다 나은 시스템 환경에서 회계와 업무관리의 통합 연계로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교직원의 업무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성장 기자 seongjang.h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