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제16회 자원봉사자 대회 성황리 개최

축하 공연, 우수봉사자 표창, 체험수기 발표 등 다채

42
고흥군은 지난 6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제16회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흥군 제공 편집에디터
고흥군은 지난 6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제16회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흥군 제공 편집에디터

고흥군은 지난 6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송귀근 고흥군수, 황주홍 국회의원, 송우섭 군의회 의장, 허강숙 전남도 자원봉사센터 센터장과 자원봉사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묵묵히 사랑과 나눔을 그리고 배려를 실천한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는 식전행사와 기념식으로 나눠치러졌다. 식전행사는 청소년 댄스, 팝페라 가수 등 축하 공연과 봉사단체의 활동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여 분위기를 고조 시켰고, 기념식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 체험수기 시상 및발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선호 추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본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자원봉사로 더 따뜻하고 살맛나는 고장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격려사에서 “평생 자원봉사자로봉사·헌신하며 ’40년간 행복했다’는 말을 남기고 떠난 마리안느와 마가렛 두 분 간호사처럼 봉사는 나눌수록 기쁨이 배가 된다”고 말하고 “자원봉사는고흥의 자랑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이 넘칠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나눠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1만 6000여 명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김장김치 나누기, 이동 목욕봉사, 소록도 이미용 봉사, 환경 정비, 각종 축제 자원봉사 등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의 힘이 되고 있다.

고흥=김용철 기자 yongcheol.kim@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