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청 사이클팀 새 감독에 장선희 코치 선임

지난해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코치로 활약
신임 코치는 서석규씨…“최강팀 도약할 것”

238
장선희 나주시청 사이클 신임감독.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장선희 나주시청 사이클 신임감독.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코치로 활약했던 장선희(44) 코치가 나주시청 사이클팀을 이끈다.

2일 나주시에 따르면 나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사이클팀 감독에 장선희 코치를 지난달 20일 선임했다. 신임코치에는 서석규(36) 나주빛가람중 자전거부 코치를 임용했다.

장 신임 감독은 28년 동안 나주시청 사이클팀을 이끌었던 양재환 감독이 지난 7월 퇴임하면서 감독 권한대행을 수행해 오다가 이번 정식 감독으로 부임했다.

장 감독은 2009년 나주시청 싸이클팀 코치로 인연을 시작해, 제97회 전국체전 사이클 스크래치 부문 우승, 제99회 전국체전 동일 부문 준우승을 이끌었다.

특히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싸이클 코치로 참가해 금메달 5개, 동메달 1개로 한국 여자대표팀 싸이클 종목이 종합 1위를 차지하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이 공로로 2018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여성체육인에게 주어지는’대한민국 여성 체육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장선희 신임 감독은 “양재환 감독의 뒤를 이어 나주시청 사이클팀을 이끌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나주시청이 전국 최강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코치진과 함께 선수 육성,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장 감독과 호흡을 맞출 서석규 코치는 전 국가대표 싸이클 선수 출신으로, 2014년까지 선수로 활동하다 2016년부터 나주 다시중학교 자전거부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서 코치는 지난 해 1월 창단한 나주 빛가람중학교 사이클팀을 지도하며 제47회 문화체육관광부 전국학생사이클대회 여중부 종합우승의 쾌거를 달성해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공로로 이번 나주시청 코치로 선임됐다.

나주시청 사이클팀에는 국가대표 조선영(스프린트)과 주니어대표 김하은(경륜·스프린트), 박수란(500m독주), 박현아(스크래치)를 포함한 8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서석규 나주시청 사이클 신임코치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서석규 나주시청 사이클 신임코치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나주=박송엽 기자 sypark22@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