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 한다’ 나주동신대한방병원 개원

한방 6개과‧양방 2개과 총 83병상 규모 입원실
최신 의료기기‧시설 보유…한‧양방 협진병원

391
나주동신대한방병원. 편집에디터
나주동신대한방병원. 편집에디터

나주동신대한방병원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하며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질 높은 한‧양방 협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3일 동신대에 따르면 나주동신대한방병원은 지난 22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2층 대강당에서 공식 개원식을 개최했다.

나주동신대한방병원은 연면적 2만6680㎡,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의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3~5층에 자리하고 있다. 한방내과, 침구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부인과, 한방소아과 등 한방 6개과를 비롯해 양방 2개과(내과‧영상의학과)를 운영하며 한‧양방 협진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연의 편백나무향이 느껴지는 83개 입원실은 특실과 2인실, 3인실, 4인실로 구성돼 있으며 환자들이 편안한 입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바닥은 온돌로 만들었다. 개인용 소형 냉장고와 개인용 샤워시설, 라커룸 등을 갖춰 환자들이 공동생활을 하며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 체열진단, 스트레스 측정, 체형 진단 등 최첨단 의료장비를 통한 정확한 진단으로 환자에게는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도수치료와 재활치료, 통증치료는 전문의 지도 아래 1대1로 중점 치료하며 환자의 회복을 돕는다.

최신 진단 치료 시스템을 이용한 비만‧피부 미용 클리닉, 통증, 중풍재활, 성장 클리닉, 여성 클리닉, 구취 클리닉 등도 운영한다.

한약재는 잔류 농약, 중금속 및 기타 독성에 대해 식약처의 안정성 검사를 거친 최상의 약재만 사용한다.

특히 순환식 무압력탕전기를 이용해 독한 냄새와 유해물질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한약의 향이 그윽하고 맛이 순해 복용하기 쉽고, 복용 후에는 속이 편해 소화불량이나 배앓이가 적다.

이 외에도 건강검진센터, 수액실, 체력증진실, 카페 같은 휴게 공간과 옥상 정원, 소공연장, 병원 앞 산책로 등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향후에는 동신대 한의과대학과 보건복지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교육‧임상 실습을 진행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도 힘쓸 방침이다.

최진봉 나주동신대한방병원장은 “앞으로 나주 혁신도시의 지역병원으로서 동신대학교와 함께 병원과 학교가 어우러지는 진료와 연구, 지역민 봉사에 매진하겠다”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듬직한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홍성장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