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풍광수토’ 햅쌀 릴레이 고객만남 행사

서울, 고양, 제주 및 홈쇼핑·온라인쇼핑몰 등 햅쌀 첫 출시기념 행사

25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석기)는 전남도(도지사 김영록)와 공동으로 전남쌀 공동브랜드 풍광수토 햅쌀을 전국의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릴레이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도권(서울·고양)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주간 농협고양유통센터에서 시작했으며 오는31일~11월13일 농협창동유통센터와 삼송유통센터에서 햅쌀출시 고객감사행사를 진행한다. 풍광수토 햅쌀 1포를 구매자에게는 양파 1망/3kg을 증정한다.

제주에서는 도내 단일 판매장으로 최대 규모인 제주시농협하나로마트에서 오는 25일부터 첫 입점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처음으로 풍광수토 구매 고객에게 계란 1판/15구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후 홈쇼핑과 온라인쇼핑몰 고객감사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풍광수토 쌀은 올해 다섯차례 홈쇼핑방송을 통해 310톤을 판매했으며 지난 6월 한달 티몬 등 온라인 쇼핑몰 행사를 통해 120톤을 판매했다.

김석기 본부장은 “풍광수토 쌀이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RPC와 공동으로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판매처를 다변화하고 판매물량을 확대해 오고 있다”며 “2019년 상반기 전국화를 위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간재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