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정가앙상블 Soul지기’ 초청 공연

18일 오후 7시 국악원 진악당서

40
금요국악공감 포스터. 편집에디터
금요국악공감 포스터. 편집에디터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18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정가앙상블 Soul지기’ 초청 ‘사랑 거즛말이’를 선보인다.

‘정가앙상블 Soul지기’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 이수자 및 전수자인 세 명의 여성 보컬을 중심으로 결성된 팀이다. 지난 2014년 ‘제 8회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하고, 2016년 영화 ‘해어화’의 OST 작업에 참여하는 등 정통 가곡을 현대인들이 공감 할 수 있는 기법으로 만들어 젊은 감각과 시대의 감수성을 담은 단체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총 9개의 곡목으로 구성된다. 그 중 “날 사랑한다던 님은 거짓말, 그리운 님은 꿈에서 나타난다더니 그 또한 거짓말, 그래도 혹시나 하는 기대로 잠을 자려 하지만, 오늘은 밤이 낮인 듯 잠이 오질 않는다”는 김상용이 쓴 “사랑 거즛말이”는 피아노와 생황 그리고 3명의 여성 보컬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적절하게 어우러진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본 공연은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문의는 전화 061) 540-4031~3.

최황지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