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연동, 연향3지구 전입신고 현장민원실 운영

순천시 주소 갖기 집중 홍보 기간 운영

48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는 거주지 주민등록 주소 이전을 돕기 위해 10월 한 달간 아파트와 원룸 밀접지역인 연향3지구 연향건강생활지원센터 내에 전입신고 창구를 추가로 운영하고 ‘순천시 주소 갖기’ 집중 홍보에 나섰다.

16일 순천시 덕연동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연향건강생활지원센터 내 현장민원실에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덕연동으로 이사 오는 주민들의 전입신고를 받고, 전입자에 대한 각종 지원 시책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최근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전시관과 세미나가 덕연동에 소재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운영되는 등 꾸준한 공공기관 입주와 굵직한 행사가 치러지면서 지역에 주소 갖기를 희망하는 주민들의 행정수요에 권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덕연동에서는 이번 연향3지구 현장민원실 운영으로 연향1지구의 동행정복지센터와 시립도서관 이동민원실, 연향2지구의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이동민원실을 동시 운영해 3개 모든 권역에서 전입신고 창구를 운영하게 된다. 또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를 통해 정부민원포털인 정부24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의 주민등록 주소 이전은 더 편리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이와함께 통장협의회와 주민자치회, 상가번영회 등 지역의 단체회원들과 함께 원룸과 아파트 등을 찾아 전입세대 및 전입 대학(원)생 전입장려금 지원 정책, 거주지 주민등록 일치를 위한 순천시 주소 갖기 운동에 대해 현장 홍보도 집중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순천=박기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