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초, 광주시교육감배 농구대회 2연패

결승서 조봉초교 꺾고 5전 전승 우승 달성

87
광주 불로초 농구팀이 최근 열린 제13회 광주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 2연패를 달성한 뒤 기뻐하고 있다. 광주 불로초 제공 최동환 기자 cdstone@jnilbo.com
광주 불로초 농구팀이 최근 열린 제13회 광주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 2연패를 달성한 뒤 기뻐하고 있다. 광주 불로초 제공 최동환 기자 [email protected]

광주 불로초등학교가 제13회 광주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에서 5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불로초는 지난해 4승 1패로 우승한 데 이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불로초는 지난 9월 28일 방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 농구 남자 초등 부문 결승전에서 조봉초등학교를 꺾고 5전 전승을 달성했다.

앞서 리그전인 예선 세 경기와 토너먼트 준결승전까지 매 경기 상대 학교보다 월등한 경기력을 선보인 불로초는 결승전에서 만난 조봉초도 예선 반대편에서 파죽지세로 올라온 학교여서 팽팽한 경기가 예상됐다.

결승 전반까지 박빙의 경기가 펼쳐졌으나 후반 들어 불로초가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조봉초의 공격을 막아내며 결국 승리했다.

정영숙 불로초 교장은 “대회 2년 연속 우승은 박지용 감독이 농구를 좋아하는 학생들을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열성적으로 지도했고, 대표로 발탁된 6학년 학생들은 학교 대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훈련에 최선을 다한 덕분이다”며 “항상 훈련 시간을 할애하는 것에 적극 협조해주고 매 경기 응원을 펼친 대표팀 학부모들의 전폭적인 지원도 이번 결과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최동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