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중기청, 소재·부품·장비 기술자립화 지원

17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일본의 수출 규제 극복을 위해 소재·부품·장비 분야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을 돕는 ‘글로벌 도약과제’ 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전남중기청은 수입 의존도가 높고 수입 대체가 어려운 소재·부품·장비 분야 품목의 신속한 기술자립화를 위해 관련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자금 지원은 벤처기업 또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자유공모’ 방식으로 우수한 과제를 선정해 2년간 6억원 이내에서 기술개발자금을 정부 출연금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시장 수요, 대일 의존도, 중소기업 적합성, 수입 대체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사업화 가능성과 성과 중심 위주의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광주전남중기청은 수입대체가 시급한 분야의 신속한 사업진행을 위해 기존 사업성 심층평가 방식을 대면평가 방식으로 변경하고, 선정기간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9일부터 10월10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창업벤처과(062-360-9133) 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042-388-0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간재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