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하반기 공공기관 직원채용 통합 필기시험 공고

도시철도공사 등 11개 기관 86명 채용
9월16일부터 20일까지 원서접수 가능

109

광주시는 산하 공공기관의 2019년도 하반기 직원 채용을 위한 통합 필기시험을 11월9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반기 채용인원은 광주시도시공사 5명, 광주도시철도공사 42명, 광주환경공단 20명, 광주테크노파크 2명, 광주신용보증재단 7명,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1명, 광주복지재단 3명, 광주시체육회 1명, 광주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2명, 광주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2명,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 1명 등 11개 기관 86명이다.

원서접수는 9월16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면접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공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등 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26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그동안 산하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해 온 시험을 올해부터 시가 주관해 동일한 날짜에 통합 필기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직원 채용 시에는 반드시 필기시험을 포함시키도록 했으며, 기관별로 진행하는 면접시험도 시가 제공하는 인력풀을 활용해 외부 면접관 비율을 60% 이상으로 확대했다.

박수진 기자 sujin.par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