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

60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 강병영)는 21일 오전 11시, 광주전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광주전남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 등 판로지원 애로사항 청취하고, 상호협력 강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조달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 박치용 자재구매과장, 이진구 경영관리과장이 함께했으며, 업계에서는 강병영 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 협동조합 이사장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간담회는 혁신지향 공공조달 추진방안에 대한 광주조달청의 안내와 참석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건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성화 △조합 추천 수의계약 구매대행 재시행 △입찰공고시 분리발주 적용 △물품 다수공급자계약 업무처리 규정 개정 △졸업앨범 다수공급자계약제도 적극 활용요청 등의 중소기업계 의견을 전달하였다.

강병영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중소기업회장은”내수부진과 더불어 일본의 수출규제, 최저임금 인상 등 중소기업이 직면한 경영 환경이 어느 때 보다도 녹록치 않은 상황”이라며, “어려운 여건에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협동조합이라는 제도적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우수 단체표준제품 우선 구매제도, 소액수의계약 조합추천제도 등이 지방 공공기관에서 널리 활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중소기업협동조합도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유도하기 위해’조달청 기술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활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상철 광주지방조달청장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판로지원은 물론, 창업·벤처기업 등 우수한 중소기업이 국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으로 해외 조달시장으로 진출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편집에디터
편집에디터
박간재 기자 [email protected]